2024.04.18 (목)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구리시, ‘홀몸 어르신 생신상 차리기’ 가족사랑 나눔실천

㈜중앙약품 후원·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코로나19 취약한 어르신 위로

[경기경제신문] 구리시는 30일 구리시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지역사랑 나눔실천 일환으로 관내 ㈜중앙약품이 후원한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생신상 차리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월에 이어 코로나19로 인해 잠시 중단 되었던 것을 재개한 것으로 바이러스 예방수칙인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준수하며 보건소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이신 홀몸 어르신 20명을 관내 음식점에 초청해 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케이크를, ㈜중앙약품에서는 갈비탕 등 생신상과 2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을 후원했다.

이상희 종합사회복지관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외출도 못하고 우울감도 우려됨에도 정작 가족과 함께 생신을 보내지 못하시는 지역사회 취약계층 홀몸 어르신을 위해 가족을 대신해 그분들에게 생신을 축하 하는 자리를 마련해 주신 후원인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안승남 시장은 “언제 끝날지 모르는 코로나19 여파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누구보다 힘겹게 이 위기를 이겨 나가시는 홀몸 어르신들에게 정성이 담긴 생신상으로 큰 위안이 되어 주신 ㈜중앙약품 김장열 대표님과 이번 행사를 위해 노고가 많으신 관계자분들께 시장으로서 깊은 감사를 드리며 언제 어디서든 나눔이 따뜻한 손길이 지속될 수 있도록 생활 속 복지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 운영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