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3 (목)

  • 구름조금수원 28.8℃
기상청 제공

오산시, 사회적기업 SNS홍보단 모집

오는 31일까지, 사회적경제 관심있는 시민 대상

【경기경제신문】오산시(시장 곽상욱)에서는 취약계층에게 일자리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의 생생한 소식을 전할 '사회적기업 SNS홍보단'을 모집중이다.

 

'사회적기업 SNS홍보단'은 오는 31일까지 오산시민과 오산 소재 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홍보단 30명(일반시민 10명, 대학생 10명, 고등학생 10명)을 모집하며 소셜미디어를 활용, 사회적기업 제품 체험과 사회적기업의 활동상황 등을 SNS를 통해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게 전달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홍보단 지원자격은 SNS 활용 빈도가 높고 모바일을 통한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며,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활동이 가능한 시민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선발 방법은 접수한 지원서에 대해 SNS 활용정도, 지원동기 등의 서류심사를 거쳐 6월 초에 발표할 예정이다.

 

선발이후 발대식을 거쳐 금년 12월까지 약 7개월 동안 활동하게 될 홍보단에게는 오산시 사회적기업 체험 제품을 제공하며, 홍보단 위촉장과 우수활동자에 대한 포상, 홍보활동에 대한 자원봉사시간 인정, 사회적경제 행사 우선 초청, 오프라인 모임 지원 등의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기업 SNS 홍보단을 통해 시민들이 쉽게 사회적기업 등 사회적경제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기를 기대하며, 지역내 더 많은 사회적기업들이 육성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오산시에는 9개의 경기도 예비사회적기업과 1개의 마을기업 등이 활동하고 있다.

 

사회적기업 SNS 홍보단에 대한 문의는 오산시 지역경제과 전화(371-4784), 트위터 @osan_se로, 신청서식은 오산시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이메일 osanse@korea.kr로 보내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