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9 (월)

  • 맑음수원 17.4℃
기상청 제공

수원시 팔달구, 주민자치센터 운영평가 실시

【경기경제신문】수원시 팔달구(구청장 이훈성)는 지난 11일 행궁동 주민자치센터를 시작으로 오는 19일까지 관내 10개소 주민자치센터 운영사항에 대한 평가를 실시한다.

 
이번 주민자치센터 운영 평가를 통해 개선할 사항은 보완하여 주민자치센터 운영 활성화에 기여하고, 우수사례는 발굴하여 각 주민자치센터 특성에 맞게 확대 운영함으로써 주민자치센터 역량강화를 추진할 방침이다.
 

2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평가에서 1차 평가항목으로는 △주민자치(위원)회 구성 및 운영실적 △주민자치센터운영 △회계운영 △프로그램 개발․운영 홍보실적 △주민자치대회 및 자원봉사 실적 등 5개 분야 33개 항목을 평가하며 우수 주민자치센터 2개소를 선정하게 된다. 2차 평가는 1차 평가에서 선정된 구별 주민자치센터 2개소가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최우수상 1개소, 우수상 3개소, 장려상 4개소 시상으로 평가는 마무리 될 예정이다.

 
이훈성 팔달구청장은 “이번 평가를 통해 주민자치센터 운영상황을 면밀히 점검하고 개선사항을 청취하여 주민자치회 역량 강화와 성장으로 이어지기를바란다”고 당부했다.

 
팔달구 각 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문화, 여가, 교육 등 140여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민 화합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