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제신문】수원시 장안구는 24일 민원 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유기한민원 실무담당자 업무연찬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신속‧정확한 민원처리를 강조하면서 그동안의 민원처리사례를 바탕으로 실무처리에 따른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논의하고 효율적인 업무추진을 위한 서로간의 노하우를 공유했다.
또 현재 시행하고 있는 ‘민원 1회 방문처리제’, ‘민원후견인 지정 운영제’를 적극 활용해 ‘시민만족’으로 이어지는 대민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황찬주 종합민원과 민원팀장은 “실무담당자의 긴밀한 소통은 시민들에 대한 맞춤서비스 제공을 위한 마중물이라며, 적극적인 민원처리와 대민서비스 제공으로 민원불편 제로화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