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4 (토)

  • 맑음수원 17.4℃
기상청 제공

수원시 영통구,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 할아버지와 함께하는‘만화이야기 교실’개최

【경기경제신문】수원시 영통구(구청장 송영완)에서는 25일 망포1동 소재 영통SK어린이집에서 권영섭 한국원로만화가협회 회장을 초청해 어린이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만화가 할아버지와 함께하는 만화이야기 교실’을 진행했다.



‘만화이야기 교실’은 영통구 지역사회 어르신의 재능 기부를 통해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교육으로 매우 인기가 높은 특색사업이다.

 
이 날은 할아버지의 재미있는 캐릭터 소개를 시작으로 캐릭터 스케치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자기 얼굴을 재치 있게 표현해보는 시간을 가져 아이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권영섭 회장은“노년에도 나의 재능을 나누어 아이들과 행복한 시간을 만들 수 있어 감사하다. 아이들에게 미술에 대한 흥미를 불어 넣어주고, 삶에 있어 관찰력을 심어주는 의미 있는 일을 계속 하고 싶다”라고 말했다.


영통SK어린이집 원장은 “아이들이 직접 캐릭터를 만들며 창의성을 길러본 좋은 시간이었다. 따뜻하고 특색 있는 인성교육시간을 마련해 주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젊음과 문화, smart 영통!’답게 더욱 특색 있고 즐거운 보육문화의 장을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