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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인지방병무청, '불만민원 응대 표준 매뉴얼' 발간

【경기경제신문】경인지방병무청은 불만민원 등 다양한 갈등상황에서 표준화된 매뉴얼을 적용하여 국민중심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불만민원 응대 표준 매뉴얼”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테마별로 불만민원 매뉴얼(85쪽)과 국민신문고 매뉴얼(36쪽)로 나뉘어져 있으며, ▲불만민원 응대 매뉴얼에는 표준 민원 응대 매뉴얼, 특이민원 대응 매뉴얼, 불만민원 상담 시 대응 체계, 부서별 불만민원 대응 매뉴얼 순서로 구성 되어 있고, ▲국민신문고 매뉴얼에는 민원처리 주요 유의사항과 사례별 우수 답변 사례를 담고 있다.
 
이번 매뉴얼에는 부서별 빈번하게 발생하는 유형별 사례를 중점적으로 다루었으며 국민신문고 우수답변 사례도 포함하여 신규임용 직원과 전입 직원이 사전에 불만민원을 예방할 수 있는 좋은 견본이 될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경인지방병무청에서는 “민원인의 다양한 불편·불만 사항에 대하여 표준화 된 합리적 해결 사례를 직원 간 공유하여 공정한 병무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민원인의 작은 불만도 놓치지 않고 검토·개선하여 행정서비스 부분의 정부혁신을 지속적으로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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