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경기도, 2023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90개 단체 선정

171개 단체 공모 참여, 경기도수의사회 등 90개 단체 최종 선정

[경기경제신문] 경기도가 ‘2023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90개 단체를 최종 선정했다.

 


도는 지난 1월 5일부터 25일까지 ‘공익활동 지원사업’ 공모에 신청한 총 171개 단체의 사업을 심사한 결과, 경기도수의사회 등 3개 분야 90개 단체를 선정해 30일 도 누리집에 공고했다.

이 사업은 도내 비영리민간단체의 자발적 성장을 지원하고 공익활동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공모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다.

지원이 결정된 사업은 JL한꿈예술단의 ‘발달장애인 사회생활 연계 프로그램’ 등 공동체·복지 분야 29개 경기북부노동권익센터의 ‘저녁이 있는 삶, 워라밸 퇴근후학교’ 등 문화·일반 분야 33개 경기도수의사회의 ‘동물사랑실천활동’ 등 환경·안전 분야 28개 사업이다.

선정된 단체는 사업 당 500만원~3천만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아 사회복지, 문화관광, 체육진흥, 환경보전, 교통 및 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민간영역의 공익활동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도는 선정 단체들의 요청에 따라 신속히 보조금을 지원할 방침이다.

더불어 사업 집행 과정 전반에 관심을 가지고 단체들과 소통하면서 추진상황 공유, 맞춤형 컨설팅, 회계처리와 진행상황 모니터링 등을 통해 민관협력에 기초한 다양한 협치를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경기도 관계자는 “올해도 지원사업을 통해 도내 공익활동이 더 활성화되고 비영리민간단체들의 역량이 한층 더 성장하길 바란다”며 “선정 단체들의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