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골프 여제' 박세리 용인특례시에 골프 R&D센터, 골프테마파크 설립 추진

- 13일 용인시 체육문화 발전을 위한 '용인특례시-바즈인터내셔널 업무협약' 체결

[경기경제신문] 대한민국 '골프 여제' 박세리가 용인시에 골프 R&D센터와 골프테마파크 설립을 추진한다.

 

 

용인시는 13일 오후 용인시청 컨벤션홀에서 박세리가 대표로 있는 '바즈 인터내셔널'과 용인시 체육문화 발전을 위한 '용인특례시-바즈인터내셔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골프R&D센터는 골프 대중화와 주니어 선수 육성 교육프로그램 개발, 골프 아카데미, 대회 기획, 지도자 육성, 지역민 체험 프로그램 제공 등의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용인시의 골프 유망주를 발굴해 지원할 예정이다. 여기에 골프 명예의 전당' 설립과 골프테마파크(세리파크)도 추진된다.  


시는 사업 진행을 위한 행정 지원을 약속했다.


용인시와 박세리는 이후 구체적인 사업 협력방안을 위한 실무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상일 용인시장은 "오늘 협약식은 용인특례시의 골프를 비롯한 스포츠와  문화 형성을 위해서 매우 큰 의미있는 날"이라며 "바즈인터네셔널과 우리 시가 협업 프로그램을 제공을 하면 문화예술분야에서도 훌륭한 프로그램들이 제공이 되서 시민들께 많은 기쁨을 드리고 여가생활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세리 감독은 "대한민국을 이끌어나갈 스포츠 대표 선수들을 위해서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고 싶은게 가장 큰 목표"라며 "용인시와 대한민국을 이끌어 나갈 선수, 후배들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