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 (목)

  • 맑음수원 8.9℃
기상청 제공

의왕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2019년 8월 검정고시 대비 모의고사 실시

【경기경제신문】의왕시청소년육성재단 산하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정부순)에서는 7월 19일(금)‘우리들의 아지트 밥 먹고 놀자’프로그램에서 8월 검정고시 대비 모의고사를 실시했다.



‘우리들의 아지트 밥 먹고 놀자’프로그램은 매월 셋 째 주 금요일에 진행되며 학교 밖 청소년들 간 긍정적 의사소통의 기회를 마련하여 사회성을 증진시키고, 다양한 여가 활동 및 자치회의, 교육 등의 매월 색다른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지원과 인식개선을 돕고 있다.


이번 7월 밥 먹고 놀자 프로그램에서는 8월 검정고시를 한 달 앞두고 검정고시 응시 예정인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기점검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모의고사는 실제 시험과 동일한 조건에서 청소년 거점공간인 안다미로에서 진행되었다.


모의고사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 김ㅇㅇ(19세)는“검정고시 한 달 전 자기점검을 하는 시간이 되어 좋았다. 남은 기간 동안 더 열심히 해서 꼭 목표점수에 도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말했으며, 권ㅇㅇ(19세)는“실제 시험과 동일한 조건에서 실시되어 실제 시험을 치는 느낌이었다. 시험 전 해이해진 마음을 다잡을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정부순 센터장은 “이번 8월 검정고시 모의고사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기점검의 시간을 갖고, 앞으로의 시험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우리들의 아지트 밥 먹고 놀자’프로그램 외에도 학습 및 성장 멘토링, 문화체험 및 동아리, 자격증 취득준비, 직업 체험 및 인턴십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사항은 의왕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031-459-1334)으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