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광주시, 공직자 한마음연수 교육 실시

지난 14일부터 10월 11일까지 공직자 1,160여명을 대상으로 소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동시에!

【경기경제신문】광주시(시장 신동헌)가 지난 14일부터 10월 11일까지 공직자 1,16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광주시 공직자 한마음연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한마음 연수는 1박 2일 과정으로 총 13기수로 운영되며, 공동체 의식 함양과 공직가치 공유 기회를 마련하고 직원들의 노고 격려 및 사기앙양으로 광주시 공직자로서 자존감을 향상하는 것을 중점으로 두고 실시하게 된다.


관내 곤지암리조트에서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4대폭력 예방, 청렴 및 공직관 학습을 통해 공직자로서의 개인 역량을 향상 시키고, 조직 경쟁력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소통·화합 프로그램으로 관내 전통시장인 경안시장에서 미션을 수행하는 ‘경안시장 미션 원정대’ 프로그램을 특별 기획하여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광주시 지역 화폐인 ‘광주사랑카드’를 사용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미션 수행을 위한 시장 상인들과의 자연스러운 소통의 장을 마련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곤지암화담숲, 팀업캠퍼스 탐방을 통해 공직자가 지역 우수 컨텐츠를 선진적으로 경험하고 이해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공직자 한마음 연수가 소통·화합뿐만 아니라 지역에 대한 이해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획기적인 시도가 될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 시정발전 및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행정을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