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평택시, 2019년 평택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개강

【경기경제신문】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5일 ‘2019년 평택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개강식’을 갖고 한 달 과정의 교육일정을 시작했다.



2019년 평택시 사회적경제 창업교육은 ▲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 사회적경제 이해를 위한 상시설명회 ▲ 비즈니스모델 재설계 및 법인운영을 돕는 찾아가는 컨설팅 등 창업단계에 따라 과정별로 교육과정을 마련하여 사회적경제로 창업을 시작하는 시민들이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평택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는 올해로 5기를 맞아 청년, 경력 단절여성, 시니어에 이르기까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확산을 통해 다양한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냈으며 특히 이번 5기에는 사회임대주택, 자원재활용, 동네서점, ‘랩’공연을 통한 문화사업, 동네 그림책 카페, 평택 쌀 전통주 개발 등 다양한 창업 아이디어를 계획하고 있는 총 44명이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평택시 관계자는 “평택에서 리더가 되는 사회적경제 기업가들이 배출되기를 바란다.”며 “사회적경제가 양극화 해소에 기여할 수 있다고 강조하고 사업화 과정에서 필요한 지원과 지역의 사회적경제 활성화 여건마련을 위해 평택시가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 2년 간 평택시 사회적경제 창업교육을 통해 경기도 및 평택시 창업지원 사업에 총6팀이 선정되어 창업지원금 및 사업화 컨설팅을 지원받아 협동조합 법인설립 8팀, 예비 사회적기업 1팀, 행안부 인증 마을기업 1팀, 경기도 지정 예비마을기업 2팀 등 사업화에 성공하는 성과를 낸 바 있다.


전체 교육 프로그램은 3월 28일 아카데미 수료식이후 창업실제과정으로 ‘사회적경제 기업 설명회’ 가 3월 7일, 5월 9일, 7월 11일, 9월 5일까지 격월로 진행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