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토)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오산문화재단, LG이노텍으로부터 오케스트라 사업 물품지원 받아

【경기경제신문】(재)오산문화재단(이사장 곽상욱) 소속 3개의 오케스트라가 LG이노텍으로부터 기부물품 2,000만원어치를 지원 받았다.

 
LG이노텍의 기부활동은 문화예술관련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서 전년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어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기부물품은 오산문화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3개의 오케스트라의 사회취약계층 단원(꿈의 오케스트라 ‘오산’,  물향기 엘 시스테마 오케스트라, 청소년 기타 오케스트라)들의 악기장 및 단복 등이며, 평소 악기장이 부족했던 이들에게 큰 기쁨을 선사했다.

 
오산문화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3개의 오케스트라는 오산시 시민문화예술교육 및 ‘1인 1악기 배우기’ 문화 활성화 정책의 일환으로 베네수엘라의 엘 시스테마 오케스트라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하여 운영되는 ‘꿈의 오케스트라 오산’, ‘물향기 엘 시스테마 오케스트라’와 ‘청소년 기타오케스트라’ 가 있다.

 
오산문화재단 관계자는 “LG 이노텍의 아낌없는 지원에 감사를 전하며,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올바른 음악교육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3개 오케스트라는 교육도시 오산의 ‘1인1악기’ 창의체험 교육을 알리는데 기여함은 물론, 오케스트라를 통해 아동, 청소년의 협동심 배양은 물론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