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6 (토)

  • 흐림수원 -0.7℃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의정부시의회 정선희 의원, 제2회 (사)경기언론인협회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 수상

URL복사

[경기경제신문] 의정부시의회 정선희 의원(더불어민주당)이 24일 오후 의회 회의실에서 진행된 ‘제2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찾아가는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 이하 경언협)는 “코로나19로 인해 시민 안전의 우려로 대규모 대변행사 개최가 어려운 만큼, 이달 16일부터 ~ 12월 중순까지 본 협회에서 직접 31개 시·군을 방문하여 수상자를 축하 해 주는 소박하고 따뜻한 전달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경언협의 의정대상 선정은 탁월한 의정 활동으로 경기도 발전에 뛰어난 공헌을 한 기초의원 가운데 공헌도를 인정받은 인물을 중심으로 엄격한 심사를 걸쳐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한 좌석배치, 20인 미만의 축하객 참석요청, 축하객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확인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사)경기언론인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경기도의회, (사)위드인 사람과함께, (재)국제언론인클럽이 후원하고 있는 이번 시상식은 협회의 심사진들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 절차와 평가를 통해 이번 의정부시의회에서는 도시건설위원회 정선희 의원과 김현주 위원장 등 2명이 함께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의 기쁨을 안게 되었다.

 

 

정선희 의원은 제7대 후반기 자치행정위원장으로 활동하였으며, 제8대 의정부시의회에서는 도시건설위원으로 활동하며 시민편익 증진을 위해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전개하였고, 주민의 민원 해결에 적극 앞장 서 집행부와 함께 최선의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해 왔다.

 

또한 의정부시의회기 및 의원배지 등에 관한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의정부시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의정부시 체육시설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정부시의회 의정활동비⋅월정수당 및 여비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정부시의회 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다수의 조례안을 발의하는 등 의욕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가 인정됐다.

 

정선희 의원은 “먼저 45만 의정부 시민 여러분과 동료의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시민의 대변자로써의 역할을 더 충실히 수행하라는 뜻으로 의정대상을 주셨다 생각하며 그 무게감 만큼 최선을 다해 일하겠습니다. 별도로 (사)경기언론인협회 박종명 회장님 이하 협회 임원분들게도 직접 찾아와 주셔서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60여개 언론사 회원으로 구성된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은 올해로 두번 째를 맞이했다. (사)경기언론인협회는 해마다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 자치 발전에 기여한 경기도내 국회의원, 광역·기초의회 의원 및 기초자치단체장들을 선정해 그들의 공로를 치하하고자 의정․행정대상을 시상한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