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14 (금)

  • 구름많음수원 27.0℃
기상청 제공

사회일반

의왕시·위드인 사람과 함께, 업무협약 체결

취약계층 아동 복지증진 사업 함께 추진

[경기경제신문] 의왕시는 2일 시청 접견실에서‘사단법인 위드인 사람과 함께’와 의왕시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증진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상돈 시장과 정기열 위드인 후원회장, 유서진 위드인 사무총장, 주기석 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 관계 공무원 등 10여명이 참석해 진행됐다.

업무협약서에는 의왕시는 취약계층 아동의 발굴 및 연계, 아동지원사업에 대한 홍보 등의 역할을 하며 ‘위드인’은 취약계층 아동의 지원, 아동지원사업 확대 및 활성화, 협력이 필요한 사업에 대한 사업지원 등의 역할을 한다는 내용이 담겨있다.

이번 협약체결로 의왕시의 취약계층 아동들이 건강하고 건전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한편 그동안‘위드인’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아동 지원활동을 위해 지난 2018년 재단을 설립해 취약계층 아동의 학비지원, 생활비지원, 수술 및 병원치료비 지원, 문화예술 활동 체험 지원 등 아동의 복지증진을 위한 지원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지난 6월에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의왕시에 200만원 상당의 면 마스크 1,200매를 기부하는 등 따뜻한 사랑의 나눔 활동도 이어오고 있다.

김상돈 시장은 “오늘 ‘위드인’과 함께한 뜻깊은 아동지원사업 협약이 취약계층 아동의 복지지원체계 향상을 위한 민·관 협력의 모범적인 사례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시에서도 아동복지를 위한 노력과 협력으로‘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 도시’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