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초등학교 1~2학년 첫 등교 개학

코로나19로 이후 첫 발을 내딛는 동탄초 저학년 학생들

[경기경제신문] 27일 초등 1~2학년 등교 개학 첫날을 맞이하여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남현석)과 화성시(시장 서철모)는 동탄초를 방문하였습니다. 열화상 카메라 앞을 통과하여 학교에서 정한 동선을 따라 급식실과 교실을 살펴보았습니다.

 

 

동탄초등학교는 1학년 학생 번호 중 짝수만 등교하는 날입니다. 첫발을 내딛는 1학년 아이들을 위해 책상마다 이름표가 놓여있으며 책상 위에도 투명가림판이 설치되었습니다. 동탄초등학교(교장 이희주)는 긴장되고 염려되는 상황 속에서 맞이하는 개학이지만 최선을 다해 교육과정 운영은 물론 접촉 최소화 및 방역 등에 힘쓰고 있었습니다.

 

이에 앞서 남현석 교육장은 등교 개학을 앞두고 5월 26일 화성시 보건소를 방문하였습니다. 이날 협의에 앞서 그동안 현장 지원에 대해 감사의 인사를 먼저 전하였습니다. 등교 개학 대비하여 학교 현장의 건의 사항을 전달하였으며 기관 간의 소통 및 협력 방안을 논의하였습니다.

 

동탄초 이희주 교장은 남현석 교육장, 서철모 시장과 함께한 자리에서 학교 현장에 많은 지원을 해주신 것에 감사 인사를 전하면서, 지금처럼 어려운 시기에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화성시가 학교를 위해 더 많은 지원해 주실 것을 당부하셨습니다.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등교 개학을 시행하지만,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화성시는 유기적 협력 관계를 맺고 학교의 어려움을 공유하고 안정화가 될 수 있도록 협력 지원을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