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염태영 수원시장, 한국 지방정부 대표해 ‘제9차 한국-덴마크 녹색 성장 동맹회의’참석

【경기경제신문】염태영 수원시장이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리는 ‘제9차 한국-덴마크 녹색 성장 동맹회의’에 한국 지방정부 대표로 참석한다.


염태영 시장은 13일 오전 덴마크 외교부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리는 ‘제9차 한국-덴마크 녹색 성장 동맹회의’에 참석해 ‘수원시 저탄소 환경수도 추진전략’을 발표한다.


이날 회의에는 염태영 시장과 조명래 환경부장관, 레아 베르멜린(Lea Wermelin) 덴마크 환경식품부장관, 야곱 밀러 닐센(Jacob Moller Nielsen) 환경식품부 차관보, 야곱 B. 요한센(Jacob B. Johansen) 오르후스시장, 박상진 주덴마크 한국대사, 남광희 환경산업기술원장, 기업관계자 등 양국 인사가 참석해 ‘순환 경제’를 주제로 발표와 토론을 한다.


회의 참가자들은 저탄소 자원순환 도시, 녹색 조달, 제품의 자원 순환성, 순환 경제 비즈니스 모델 창출 사례 등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다.


염태영 시장은 회의 후 야곱 B. 요한센 오르후스시장과 회담을 하고, 한국-덴마크 지방정부 간 교류 협력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오르후스는 덴마크 제2의 도시다.


2011년 시작된 한국-덴마크 녹색 성장 동맹회의는 지속가능한 발전, 녹색성장 등 양국의 민·관 분야 협력 강화를 위해 각료급 대표가 참석하는 회의다. 1년에 한 차례, 한국과 덴마크에서 번갈아 열린다.


염태영 시장은 12일 덴마크에 도착해 녹색 전환을 위한 덴마크 민관협력기구 ‘스테이트 오브 그린(State of Green)’을 방문할 예정이다.


13일 오후에는 북유럽 최대 폐수처리장 ‘리네텐(Lynetten)’과 친환경 열병합 발전소 ‘아마게르 바케(Amager Bakke)’ 등을 시찰할 계획이다. 15일 귀국한다.


염태영 시장은 “지속가능발전, 기후변화대응은 전 세계 도시의 협력이 필요하다”며 “이번 회의에서 지방정부 간 협력의 필요성을 강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