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사)경기인터넷언론인협회, 오는 26일 출범식 개최

17일 오전 10시 수원 협회사무실에서 수석부회장 및 추가 시.군 지회장과 분과위원장 등 임명

【경기경제신문】(사)경기인터넷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가 오는 26일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첫 발을 내딛기 위한 출범식을 개최한다.

이날 출범식은 경인협 회원을 비롯해 경기도 및 도의회 관계자, 도내 지자체장, 국회의원, 시.도의원, 경기도민 등 약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나필하모니오케스트라 소속 '피콜로 콰르텟'의 연주와 하나오페라단 단장 김호성 바리톤의 "청산에 살리라", "산촌"의 축가로 사전 행사를 시작할 예정이다.

경인협은 경기도 등록 인터넷 언론인들이 도내 인터넷 언론인의 권익을 신장하고 보다 더 효율적인 언론활동을 도모하기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모여 만든 비영리 사단법인으로 지난 8월 23일 경기도로부터 정식 설립허가를 받았다.

(사)경기인터넷언론인협회는 올 한해 '새로운 도약을 위한 인터넷언론사의 위상 재정립'을 핵심 목표로 출범식을 통해 협회의 역량을 더욱 극대화 할 계획이다.

박종명 신임 회장은 "이번 출범식은 경기도 인터넷 언론인들의 활동을 도민에게 알리고 인터넷 언론인들의 사회적 위상과 제도적 환경 재정립에 주도적 역할을 하기 위해 준비했다"며 "도민들에게 생생한 정보와 객관적이고 살아있는 뉴스를 보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경기인터넷언론인협회 17일 오전 10시 협회사무실에서 수석부회장 및 추가 시.군 지회장과 분과위원장 등을 임명했다. 

▲ 수석부회장
- 수석부회장 이차연 경기남부인터넷신문 대표기자 

▲ 시.군 지회장 
- 광명시 지회장 김영석 중부투데이 대표기자
- 안산시 지회장 김균식 안산인터넷뉴스 대표기자

▲ 분과위원장 
- 사회복지분과위원장 양해용 뉴스앤뉴스 본부장
- 교육청소년분과위원장 김삼영 경기핫타임뉴스 대표기자
- 문화예술분과위원장 이영주 와이뉴스 대표기자
- 특별분과위원장 방재영 중앙뉴스타임스 대표기자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