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사) 경기인터넷언론인협회 창립 (발기인) 총회 개최

11일 오전 11시 수원 이비스 앰배서더 호텔 6층 연회장에서 인터넷 매체 언론인 50여명 모여 "경기도내 인터넷언론사의 권익 신장 및 효율적 언론활동 도모" 뜻 모아

【경기경제신문】11일(목요일) 오전 11시 수원 이비스 앰배서더 호텔 6층 연회장에서 (가칭) 사단법인 경기인터넷언론인협회 창립 발기인 총회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 등록 50여개의 인터넷 언론사 언론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경제신문 박종명 대표기자의 사회로 경기투데이뉴스의 박기표 대표를 임시의장으로 선출하고 정관심의 및 임원선임과 이사장 선출, 사업계획 등의 안건을 상정 처리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발기인들은 경기도내 인터넷 언론인의 권익을 신장하고 보다 더 효율적인 언론활동을 도모하면서 경기도 행정의 발전, 경기도의회 의정발전, 경기도교육청의 교육발전, 경기도 남부 및 북부경찰청의 도민 안전과 치안행정의 발전에 기여하며, 경기도와 31개 시군의 번영을 지원하고 사회 전반의 언로가 원활하게 흘러가도록 하고자 하는데 뜻을 모았다.



또 임기2년의 이사장, 감사 등 임원진을 선출하였으며 선출직 이사에는 권훈겸 발기인(경기도장애인체육회 론볼회장, 성균관대 체육학과 교수 ,경기경제신문 논설위원)과 차상곤 발기인(에코피아뉴스 대표기자, (사)공동주택생활소음관리협회장)이 선출되었으며 감사에는 송신혜(비전21뉴스 취재부장), 협회이사장에는 플러스인뉴스 이연자 대표가 참석 인원의 만장일치로 추대되었다.


이연자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어떤 일이든 ‘최초’라는 단어가 가지는 의미는 크다고 생각하며 현재 경기도내에서 기자협회라든지 유사 임의 단체는 무수히 많지만 사단법인 인터넷 언론인 협회는 오늘 우리가 ‘최초’”라고 강조했다. 더불어 “값진 의미가 있는 만큼 뜻이 퇴색되지 않게 경기도내 인터넷 언론인들의 권익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함께 만들어 가자”며 당부의 말을 덧붙였다. 


협회는 올해 ☑ 초중고생 인터넷 글짓기대회, ☑ 대학생 수습기자 체험활동 ☑ 회원과 경기도민을 위한 문화공연, ☑ 우수지방의원 의정대상 등의 사업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협회의 회원 및 발기인에는 설립 취지에 동의하고, 자발적으로 입회를 신청한 현직 경기도 등록 인터넷 매체 언론인 60여명이 참여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