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5 (일)

  • 맑음수원 17.4℃
기상청 제공

구리시 교문1동, 6개 기간단체와 반부패·청렴실천 협약식 체결

【경기경제신문】구리시(시장 안승남) 교문1동은 지난 6월 1달간 교문1동 6개 기간단체 ‘주민자치위원회(6/25), 통장협의회(6/25), 새마을지도자협의회(6/13), 새마을부녀회(6/12), 바르게살기위원회(6/10), 적십자봉사회(6/12)’ 와 지역 사회 청렴 환경 조성을 위해 ‘반부패・청렴실천 협약식’을 가졌다.



교문1동 김칠수 동장은 지난 6월 한 달 동안 기간단체별 월례회의 시, 회의 시작에 앞서 반부패·청렴 실천 협약식을 체결하였으며, 협약서를 직접 전달하였고 기간단체 회원들에게 반부패·청렴협약 체결의 취지도 덧붙여 설명했다.

 
반부패 청렴실천 협약식은 부정과 부조리를 배척하고 시의 청렴 수준 향상을 위한 자발적인 실천 의지를 확고히 하고 지역 사회 청렴 분위기를 확산시켜 청렴 도시 구리시 만들기를 실천하고자 함이다.

 
특히 협약서 내용에는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추진으로 다수의 사람들이 공통으로 향유하는 이익을 우선하고 청렴 시책에 대한 수용성이 제고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데 6개 기간단체의 협업 동참을 요구했다.

 
시는 지난 5월 안승남 시장 주재 월간업무 보고 시에 보조금을 교부받는 기관과 함께 반부패 청렴 실천 협약을 체결하여 투명하고 깨끗한 구리시 건설과 지역 사회 청렴 환경 조성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기관단체 및 경로당과 협약 체결을 주문한 바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