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12 (월)

  • 맑음수원 17.4℃
기상청 제공

구리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미세먼지 줄이기 켐페인

【경기경제신문】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7일(화) 구리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임순빈)와 함께 갈매동 주민센터 사거리 주변에서 ‘미세먼지 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에 대응하기 위해 전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것으로 안승남 구리시장을 비롯하여 임순빈 회장과 회원 및 시 공무원 등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민·관 합동으로 진행되었다. 참가자들은 미세먼지의 유해성을 알리고, 미세먼지 발생 시 행동 요령 및 예방 수칙 등을 적극 홍보하였다.

 
또한 당일 갈매여가녹지공원 무장애 나눔길 조성 사업 실시 설계(초안) 주민 설명회가 끝나고, 미세먼지에 대한 구리시의 미세먼지 저감 대책을 시민들에게 적극 알려 취약 계층의 시민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는 등 시민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한편, 구리시는 지구 환경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전국 최초로 사탕수수를 활용한 친환경 소재의 포장재를 사용한 미세먼지 마스크를 제작하여 시민들에게 좋은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시는 금년도에 친환경 포장재 사용 마스크 10만매를  취약 계층 대상으로 고농도 비상 저감 조치 시 배부할 예정이다.

 
안승남 시장은 “구리시는 미세먼지로부터 시민 건강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며, 시민들도 대중교통 이용, 공회전 금지 등 생활 속의 작은 실천을 통해  미세먼지 저감 운동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며, “ 5월 유채꽃 축제 폐막식 때 구리역 광장에서 미세먼지 저감 범시민 결의대회가 개최되니 많은 시민들이 관심과 참여를 해 주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