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6 (월)

  • 맑음수원 17.4℃
기상청 제공

수원시 팔달구, ‘주민참여예산 동네 한 바퀴’ 운영

【경기경제신문】수원시 팔달구(구청장 이훈성)는 지난 13일 2020년 주민참여예산 수립을 위해‘주민참여예산 동네 한 바퀴’를 실시했다.



주민참여예산 동네 한 바퀴는 팔달구 지역회의에서 각 동을 방문하여 참여*예산제 홍보 및 우수사례 소개, 각 동별 주민의견 수렴하고, 동 현안사항에 대해 지역회의 위원과 주민이 만나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지역주민 다수에게 이로운 사업을 발굴하는 활동이다. 이날은 우만1동과 우만2동 현안지역을 꼼꼼히 살펴봤다.

 
우만1동 주민은“나의 제안으로 다수 주민이 느껴온 불편함을 개선할 수 있고, 우리 동네를 더 나은 곳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고, 

 
최남일 우만2동장은 “우리지역의 주민참여예산 위원들과 직접 소통하여 지역의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하는 기회가 주어져 뜻깊다. 오늘 제안한 수원이 양심거울 및 공원 진입계단 설치가 2020년도 예산에 편성되길 바라며, 더 많은 제안서가 접수될 수 있도록 주민들에게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주민참여예산 팔달구 지역회의는 지역주민의 의견을 직접 듣고 향후 예산편성에 반영되도록 ‘동네 한 바퀴’와 ‘참여예산제 홍보 캠페인’을 오는 4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