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7 (목)

  • 구름많음수원 15.5℃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사)경기언론인협회, '제6회 (사)경기언론인협회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 "수원시의회 김동은 의원" 전수

 

[경기경제신문] (사)경기언론인협회는 15일 수원시의회 김동은 의원에게 '제6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 대상'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전수했다.


김동은 의원은 지난 1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시상식에 해외 연수 일정으로 참석하지 못해 부득이 이날 전수식을 진행했다.


이날 오전 9시 수원시의회 의장실에서 진행된 전수식에는 수원시의회 이재식 의장, 김정렬 부의장과 수상자들,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 대상 수상을 축하하기 위해 동료의원들, 사무국 직원들이 참석해 그 의미를 더했다.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제6회 의정대상은 경기도민의 안전 및 장애인 복지, 지역간 상생협력 활동, 각종 시정 현안에 대한 충실한 견제 및 대안제시 등 그동안 지역을 위해 헌신 노력해 온 시·도의회 의원을 비롯해 국회의원의 의정활동에 대한 의욕 고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수원특례시의회 전반기 복지안전위원회 의원으로 활동한 김동은 의원은 시민의 복리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4건의 조례를 대표 발의하고, 9건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특히, '아동의 놀 권리 증진 조례', '노인·장애인 보호구역 조례',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 조례' 등 사회적 약자와 복지 사각지대를 위한 조례를 발의하며 시민 여론을 반영한 정책을 추진해 수원시의회의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김동은 의원은 "잘하고 있다고 격려해주시는거라고 생각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