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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시 동탄4동,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추가 운영

13일부터 ‘시범한화꿈에그린 프레스티지 아파트內 경로당(동탄대로시범길 20)’에 설치해 운영

【경기경제신문】화성시는 동탄2신도시 입주민 편의를 위한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13일부터 ‘시범한화꿈에그린 프레스티지 아파트內 경로당(동탄대로시범길 20)’에 설치해 운영에 들어갔다.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은 올해 초 계룡리뷰빌과 우남퍼스트빌 아파트에 이어 세 번째로 운영되며, 운영기간은 10월 13일부터 12월31일까지로, 평일 오전 10시에서 오후5시 사이에 방문하면 민원을 처리할 수 있다.


주요 처리 업무는 전입신고, 확정일자 부여, 전입세대열람을 포함해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인감증명서, 전입접수증(초등학교배정확인증), 지방세 완납증명서, 과세증명서,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지적도,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등 각종 민원서류 발급업무를 처리한다.


또한, 동탄4동주민센터는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자체 제작한 ‘동탄2신도시 입주 민원 안내문’을 각 아파트 관리사무소와 공인중개사무소 등을 통해 배포할 예정이며, 안내문에는 전입신고, 지방세 납부, 쓰레기 처리 방법, 행정기관 연락처, 도로명주소 및 초등학교 배정 정보 등 다양한 생활‧행정정보가 담겨있다.


이웅선 동탄4동장은 “동탄2신도시에 입주하는 주민들이 편리한 행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 1월 입주를 시작한 동탄2신도시는 현재 15개 단지에서 1만여세대(3만4천여명)가 입주를 마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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