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성남교육지원청, 2023년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회 리더 역량강화 아카데미 개최

성남시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회 대표 참석

[경기경제신문]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28일 오전 10시부터 국립국제교육원 국제홀에서 유·초·중·고·특수학교 학부모회 회장 170여명을 대상으로‘2023학년도 학부모회 리더 역량강화 아카데미’ 1강을 진행했다.

당일 행사에 참석한 경기도의회 성남지역 도의원들은 3월 학부모회 정기총회를 통해 선출된 학부모 리더들의 당선을 축하하며 의미 있는 행보를 격려했다.

“디지털 사회의 이해와 교육의 미래”를 주제로 한 특강은 경기도교육청의 디지털 교육환경 구축을 통한 미래형 학교 교육과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역량함양이 가능한 자녀들의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기회가 됐다.

이후 운영될 4강의 온라인 연수는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교육 환경과 자녀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학부모회 리더로서 학부모회 1년 살이, 각종 회의 운영 방법 등 민주적인 학교 참여 방안에 대해 공부하고 학부모회 활동 홍보를 위한 디지털 실무 기능을 익히는 시간을 갖는다.

성남교육지원청 오찬숙 교육장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학부모 리더들이 학교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학부모회를 통한 소통과 협력 활성화로 교육공동체가 모두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을 기대한다“ 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