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평택시의회 이윤하 의원, '제4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 대상'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 수상

[경기경제신문] 평택시의회 이윤하 의원(더불어민주당)이 24일 '제4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진행된 시상식은 지난 22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제4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 중요한 의회 일정상 불참한 이윤하 의원에게 평택시의회에서 의정대상 전달식을 가졌다. 


지난 22일 개최된 시상식은 개그맨 이상운의 사회로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곽미숙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 지미연 기획행정위원장,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백경열 사무처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가운데 국민의힘 안철수 국회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송옥주 국회의원이 '제4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 대상'을 수상하기 위해 시상식에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제4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대상"은 경기도민의 안전 및 장애인 복지, 지역간 상생협력 활동, 각종 시정 현안에 대한 충실한 견제 및 대안제시 등 그동안 지역을 위해 헌신 노력해 온 시·도의회 의원을 비롯해 국회의원, 지자체장들의 의정·행정활동에 대한 의욕 고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윤하 의원은 평택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조례 폐지조례안, 평택시 소상공인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평택시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조례 폐지안, 평택시 저탄소 녹색건축물 지원 조례 폐지 조례안 등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활발한 자치입법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일동 고형연료(SRF) 발전소 반대 성명서 발표, 평택지제세교지구 도시개발사업 환지 관련 간담회 개최 등 지역주민의 요구와 공공정책간 갈등의 극복과 사회통합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평택시 인구추계 현실화와 공동주택 가격하락 방지대책 주문, 평택시 지역화폐 경기평택사랑 상품권 발행에 대한 제언, 건전하고 효율적인 조례 제.개정을 위한 제언 등 7분 발언을 통해 지역발전 및 주민행복 정책을 위한 정책 제안을 하고 있다.

 


이윤하 의원은 "이렇게 갚진 상을 주신 것은 시민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격려의 의미로 생각한다"며 "항상 시민의 입장에서 함께 고민하고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의정활동으로 평택시민들이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의정·행정대상은 국민을 대표하는 민의의 전당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 지방자치 발전과 국민을 위한 행정·의정 활동에 헌신해 온 경기도내 지자체장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들을 선정하고 도민을 대신해 감사를 전하기 위해 제정됐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