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화)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의정·행정 대상

평택시의회 이관우 부의장, '제4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 대상'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 수상

[경기경제신문] 평택시의회 이관우 부의장(국민의힘)이 24일 '제4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진행된 시상식은 지난 22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제4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 중요한 의회 일정상 불참한 이관우 부의장에게 평택시의회에서 의정대상 전달식을 가졌다. 


지난 22일 개최된 시상식은 개그맨 이상운의 사회로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 곽미숙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 지미연 기획행정위원장, 경기도장애인체육회 백경열 사무처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가운데 국민의힘 안철수 국회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송옥주 국회의원이 '제4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 대상'을 수상하기 위해 시상식에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제4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의정·행정대상"은 경기도민의 안전 및 장애인 복지, 지역간 상생협력 활동, 각종 시정 현안에 대한 충실한 견제 및 대안제시 등 그동안 지역을 위해 헌신 노력해 온 시·도의회 의원을 비롯해 국회의원, 지자체장들의 의정·행정활동에 대한 의욕 고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관우 부의장은 평택동부고속화도로 누구를 위한 사업인가, 향토문화유산 발굴과 보호 계승발전에 대한 제언, 세정의 실현하기 위한 지방세 및 세외수입 과태료 체납액 징수 방안 제언, 평택복지재단 운영 복지시설 민간위탁 추진에 따른 제언 등 7분 발언을 통한 소신있는 의정활동 전개하고 있다.


또한 평택시 공유경제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평택시 송탄 관광특구 지원 조례안, 평택시 소비자 보호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평택시 시사편찬 위원회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평택시 지식재산 진흥에 관한 조례안 등 시민을 위한 입법활동을 홯발하게 펼치고 있다.
 

이 부의장은 평택시 문화예술 기반시설 및 프로그램, 축제, 콘텐츠를 개발하고 시민의 문화복지 실현을 위하여 평택 문화예술정책연구회와 한미 역사 문화 연구 및 과련 사료 발굴을 위한 평택 한미역사문화연구회 및 평택호 관광단지를 경기 남부권의 대표적인 관광단지로 조성하기 위한 평택호관광단지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다.

 


이관우 부의장은 "본연의 역할에 충실했을 뿐인데, 이런 큰 상을 주셔서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항상 사회적 약자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다"며 "아울러 부의장으로서 시의회가 시민이 행복한 평택을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경기언론인협회(회장 박종명) 의정·행정대상은 국민을 대표하는 민의의 전당 국회 및 지방의회에서 지방자치 발전과 국민을 위한 행정·의정 활동에 헌신해 온 경기도내 지자체장을 비롯해 국회의원과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들을 선정하고 도민을 대신해 감사를 전하기 위해 제정됐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