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7 (수)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수원시광교장애인주간보호시설, '슬기로운 에코 캠페인' 진행

[경기경제신문] 수원시광교장애인주간보호시설은 6월 한 달 간 일회용품 사용에 대한 환경오염 예방 및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주제로 ‘슬기로운 에코 캠페인’을 진행했다.

 


본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한 일회용품 사용에 대한 경각심을 깨우고 나아가 환경오염을 예방하고자 진행됐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6월 24일에는 이의동에 위치한 진심아이 어린이집에서 원아를 대상으로 환경보호 교육을 진행했다.

진심아이 어린이집은 평소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으며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늘어나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본 캠페인에 참가를 희망했다.

수질오염 교육 및 플로깅 활동을 발달장애인과 함께 진행했으며 진심아이 어린이집에서도 환경보호를 위해 힘써줄 것을 약속했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김OO어린이는 “일회용품을 많이 사용하면 환경이 아프니깐, 아프지 않도록 저랑 친구들이 노력할게요.”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지역사회공동체로서의 사회공헌을 통해 자립능력 향상 및 환경보호 실천을 위해 ‘나와 환경을 지키는 쓰담쓰담 플로깅’을 참여한 발달장애인 이OO씨는 “플로깅 활동과 에코 캠페인으로 환경을 지킬 수 있는 기회가 되었어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서 지구가 건강해 졌으면 좋겠어요.”고 소감을 밝혔다.

이외에도 코로나19로 인한 과도한 일회용품 사용으로 환경오염을 예방하기 위해 GH경기도시공사, 민들레봉사단, 진심아이 어린이집, 수원여대 SL동아리, 백석문화대학교 등에 환경교육 제공 및 천연 제품으로 구성된 제로웨이스트 KIT 전달해 환경 보호에 동참하도록 본 캠페인을 진행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