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9.21 (토)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www.ggeco.co.kr/news/60440
발행일: 2019/09/11  경기경제신문
고양시, 여성안심무인택배함 ‘능곡역’ 추가 설치·운영

【경기경제신문】고양시는 마두·일산·탄현역에 여성안심무인택배함을 확대 설치한데에 이어 9월에는 능곡역에 추가 설치해 운영한다.


[여성안심무인택배함 ‘능곡역’ 추가 설치·운영]

이로써 고양시는 롯데아울렛 고양터미널점, 덕양구청, 삼송역, 원흥역, 정발산역, 주엽역, 벨라시타, 마두역, 일산역, 탄현역, 능곡역 총 11곳에 택배함을 운영한다.


여성안심무인택배함은 1인 가구 택배수령 불편함 해소 및 택배기사 사칭 범죄 예방을 통한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고양시의 여성친화도시 안전사업으로, 사람이 많이 오가는 지하철역을 중심으로 확대 설치했다.


또한, 무인택배서비스는 택배 주문 시 택배함 주소를 수령지로 지정하면 택배기사가 택배함에 물건을 넣고, 관제시스템에 의해 수령자에게 인증번호가 전달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올 8월 기준 이용건수는 한 달 평균 약 1천3백여 건으로 이용률은 지속 증가 추세다. 이에 따라 내년에는 관내 동 수요조사, 지역주민의 의견 수렴 등을 통해 단독주택, 다세대 주택 등 택배 수령에 어려움이 있는 지역을 조사해 확대 설치를 검토할 예정이다.


경기경제신문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