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구리시, 민선 7기 시정자문분과위원회 역할 강화

【경기경제신문】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5일~13일까지 총 5회에 걸쳐 일반행정, 교육문화, 안전도시, 환경녹지, 보건복지 분야 분과별 시정자문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 안건은 지난 7월 4일 시정자문위원회 워크숍 시 배부된 민선7기 1년 성과보고서를 토대로 각 분과별로 제안 또는 자문사항이 있는 사업에 대해 자체 회의을 거쳐 선정되었으며, 세부적인 내용은 관련 부서장으로부터 설명을 듣고 추가 질의답변으로 토론이 진행됐다. 


먼저 ▲일반행정 분과에서는 아천동 노인회관 건립 계획 등 8개 안건 ▲교육문화 분과는 다문화가정에 대한 대책 등 6개 안건 ▲안전도시 분과는 도시재생사업 진행상황 등 3개 안건 ▲환경녹지 분과는 미세먼지 저감 대책 등 8개 안건 ▲보건복지 분과는 사회복지 서비스에 대한 홍보 강화 등 14개 안건으로 총 39개 안건에 대해 자문 및 의견을 공유했다.


특히 시립도서관 운영시간 확대, 교육지원 강사 역량 강화를 위한 사후 관리, 시민의견 수렴을 통한 혁신지구지정 방향 설정, 수택3동 원룸단지와 인창동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 강화, 장애아동을 위한 특화된 지역아동센터 운영 등이 건의 됐다.


또한 텀블러 나눠쓰기, 화장실 페이퍼 타월을 없애기 위한 손수건 갖기 운동 전개, 음식물쓰레기 5리터 종량제 봉투 제작 등과 같은 아이디어가 개진되었고, 폐기물처리시설 공론화 추진과 관련해서는 시민 홍보의 중요성도 강조됐다. 


이번 회의 참석 위원들은“분과위원회별로 자체회의를 거쳐 안건을 도출하는 과정이 조금은 어려웠지만 회의과정에서 시 행정을 상세히 알고 신뢰하게 되어 매우 뜻깊고 발전적인 시간이었다”며 만족의 소감을 피력했다.   


이에 대해 안승남 시장은“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구리시를 위해 모든 행정에 있어 시민중심의 투명성과 공감대 형성을 단초로 할 것이며, 이를 위해 시정자문위원님들의 더 많은 충고와 자문역할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