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화)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고양시 일산서구, 전국 주민자치박람회 대비 ‘주민자치 맞춤형 컨설팅 교육’ 성료

【경기경제신문】고양시 일산서구는 지난 1일 일산서구청 대강당에서 각 동 주민자치위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일산서구 주민자치 맞춤형 컨설팅 교육’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전국단위의 우수 주민자치를 공유하는 ‘전국주민자치박람회’ 대비 컨설팅 교육 및 최종점검을 위한 자리로 일산서구 내 각 동 주민자치위원회의 많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강의는 이인숙 교수의 각 동별 맞춤형 전문 컨설팅으로 진행했으며, 동 고유의 특색을 살린 주민자치사업이 어떻게 하면 더 발전할 수 있을지에 대한 피드백과 그 안에서 주민자치위원회의 역할과 방향을 주제로 진행했다. 또한, 교육을 진행하며 전국 주민자치박람회 대비 실질적인 노하우를 전수하며 교육의 질을 높였다.


박찬옥 구청장은 “이번 주민자치 컨설팅 교육을 통해 우리 지역의 주민자치에 대해 분석하는 계기가 되고, 동 특색에 맞는 주민자치가 발전할 수 있도록 매해 교육의 질적 다각화를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산서구는 주민자치박람회 지원뿐만 아니라 9~10월에 개최하는 마을축제를 위해 구(區)와 동(洞) 간의 마을문화행사 지원 협력체계를 구축해 시민이 누구나 주인공으로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