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8.25 (일)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http://www.ggeco.co.kr/news/56797
발행일: 2019/06/26  박진범 기자
구리시, 재건축·재개발정비사업조합과 청렴 협약 체결

【경기경제신문】전국 최고의 청렴 도시 구현을 주요 시책으로 정하고 이를 실천해나가고 있는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25일 반부패 청렴 실천의 일환으로 도시재생과 소관 업무 관련 주택재건축·재개발 정비사업조합과 ‘반부패·청렴 협약’을 체결했다.

 

[청렴 협약 체결 기념사진]

이번 협약은 민·관 협력을 통한 지역 사회 청렴 환경 조성을 위한 추진 계획에 따라  부정을 배척하고 시의 청렴 수준 향상을 위한 자발적인 실천 의지를 확고히 하고 지역사회 청렴 분위기를 확산시켜 ‘청렴 도시 구리시’를 만들기 위해 추진됐다.

 
이에 따라 이날 협약은 구리시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을 추진 중에 있는 조합 및 추진위원회를 대상으로 수택지구와 수택1지구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 인창동과 딸기원2지구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 인창C구역과 수택E구역 주택재개발정비사업조합, 딸기원지구 주택재개발정비사업 조합설립추진위원회와 체결하였다.

 
아울러 이번 협약은 재건축 및 재개발 정비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민원 사전 예방 및 안전하고 투명한 사업 추진을 위하여 마련한 조합간의 정보 공유의 장인 ‘대화의 날’에 진행되어 협약에 서명한 조합들은 도시 정비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는 물론 반부패·청렴 문화 확산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를 추진하도록 뜻을 모았다.

 
안대봉 구리시 도시전략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으로 주택재건축·재개발 정비사업 업무의 투명성을 높이고 대화를 통한 정보 공유로 정비 업무 역량이 강화되어 구리시의 쾌적한 주거 환경 조성에 바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박진범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