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9.21 (토)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www.ggeco.co.kr/news/55134
발행일: 2019/05/24  박종명 기자
시흥시, ‘질병모니터망’ 지역사회를 잇는 네크워크

【경기경제신문】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22일, 정왕보건지소에서 ’2019 질병모니터 요원 위촉식 및 교육‘을 실시했다.


[’2019 질병모니터 요원 위촉식 및 교육‘]

올해 위촉된 질병정보모니터요원은 병·의원, 산업체, 사회복지시설,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보건교사 등 보건관리 담당자 140명으로, 감염병 징후 조기감지하고 감염병 환자 발견·진단 시 발생현황을 보건소에 신속히 보고하며 정보 환류를 통해 감염병 확산 을 방지하는 임무를 맡는다.


이번 교육대상은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산업체 등으로 감염병 신고 방법과 주요 감염병 발생현황, 모니터 요원의 임무와 감시활동에 대한 안내 등에 관해 교육했으며 23일까지 이어졌다. 교육은 내달에도 예정돼있다. 6월13일, 6월14일에 병·의원, 사회복지시설, 산후조리원에 대해 교육한다.


향후 보건소는 감염병 유행시 신속대응 및 대처로 질병을 조기에 예방하고 확산방지에 만전을 기하고자 감염병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씻기, 각종 감염병 예방수칙 등 지속적인 홍보와 켐페인을 전개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시흥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박종명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