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경기경제신문】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정장선, 민간위원장 최창목)는 지난 23일 대부도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협의체 위원들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기능 및 역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무분과의 역할 정립을 통해 지역사회 공동체 기능을 향상시키며 위원 간 상호교류와 네트워크 강화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문이며 삼송동종합복지회관 관장으로 활동하는 이경온 강사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 및 기능에 대해 강의하며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가야할 방향과 지역의 복지문제, 사회보장 정책 발굴 등 위원들의 역할을 분명히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최창묵 민간위원장은 “민·관 위원들의 협력 체계의 토대를 마련하고 위원들간의 상호이해와 관계형성을 통한 결속력 강화, 지역사회복지기관의 긴밀한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지역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결속력을 강화하고 역량강화를 통해 평택시 복지발전에 최선을 다해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보호체계를 구축·운영하기 위한 민관 협력기구로 대표·실무협의체, 11개 실무분과, 22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 구성되어 복지사각지대발굴지원, 민관협력활성화 등 지역사회복지사업에 힘쓰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