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오산시육아종합지원센터-경기화성아동보호전문기관오산사무소 업무 협약 체결

[경기경제신문] 소는 지난 10일 ‘유아가 행복한 안심보육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오산시 보육교직원 및 부모를 위한 다양한 아동권리존중교육과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함으로써 아동친화도시 오산으로 한층 더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체결됐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보육교직원과 부모대상 ‘아동학대 예방 및 방지교육’, ‘아동권리 존중교육’안심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캠페인 실시’ ‘학대피해아동의 보호를 위한 정보교류’아동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협약식에는 오산시 어린이집 연합회장단이 함께 참석해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아동권리존중 방법, 아동학대 신고의무자로서의 역할, 아동학대 인식변화를 위한 정보교류, 각 기관간의 신속한 인프라 구축 및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간담회도 함께 진행했다.

강은영 소장은 “이번 협약 및 간담회를 통해 현장에서의 어려움을 청취할 수 있었으며 궁극적으로 아동의 행복을 위해 유관기관이 함께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김혜은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최근 사회적 이슈되고 있는 아동학대 예방 및 방지를 위해 보육교직원과 부모가 아동권리의 감수성을 이해하고 실천해 영유아가 행복한 안심보육 환경을 조성하고 아동친화도시로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