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수)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고양시 화정1동, 주민자치 역량 강화 위한 까롬 교육 실시

【경기경제신문】고양시 덕양구 화정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8일 까롬 경기를 개최했다. 까롬 교육 이수를 기념하기 위해서다. 까롬은 유럽, 아시아, 아메리카 등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즐기는 실내 스포츠이다.



까롬은 보기에는 포켓볼과 비슷하다. 가로세로 90cm의 까롬판 위에서 손가락으로 스트라이커를 튕겨 까롬멘과 퀸을 까롬판의 네 모서리 구멍에 집어넣는다. 현재 까롬월드컵, 세계까롬선수권대회, 아시안게임, 유로컵, 한일전 등 다양한 국제경기가 개최되고 있다.


화정1동 주민자치센터는 주민에게 즐거운 여가시간을 만들어 주고자 평일 야간에 까롬 문화강좌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주민자치위 위원들은 까롬을 알리고자 솔선하여 까롬 교육을 이수했다. 이를 기념하여 경기를 개최하고 경기 우승자에게 상품을 수여했다.


엄정희 강사는 “여가 활용을 위해 까롬스포츠 지도자과정을 이수한 저에게 마을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신 화정1동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하다. 11월까지 셋째 주 토요일마다 개최되는 화정1동 와글와글놀이한마당에도 까롬 스포츠가 있다. 야간 문화강좌에 오시면 까롬이 삶의 활력소가 되도록 성심성의껏 가르쳐 드리겠다”고 전했다. 엄정희 강사는 화정1동 꽃우물까롬클럽을 운영하며 올해 3월부터 화정1동 특색사업인 와글와글놀이한마당에서 까롬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윤화순 주민자치위원장은 “우리 동은 주민자치위원 역량 강화를 위해 7, 8, 9월에 미디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오늘은 특색사업인 와글와글놀이한마당 중 까롬스포츠 교육을 이수한 것을 기념하고 단합하기 위해 경기를 열었다. 까롬은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국제 스포츠다. 노인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화정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앞으로도 주민 복리 및 주민들의 문화 욕구 충족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