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구리시 교문2동, ‘100세 장수 법칙 특강’ 실시

【경기경제신문】구리시(시장 안승남) 교문2동에서는 지난 12월 11일 교문2동 행정복지센터 강당에서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상배) 주관으로 ‘100세까지 건강하게 사는 장수 법칙’ 특강을 실시했다.


 
교문2동 주민자치센터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날 특강은 지역 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특강에는 식품안전 전문가인 김영성 교수가 강사로 초빙되어 ‘100세까지 건강하게 사는 장수 법칙’이라는 주제로 100분 동안 강의를 진행했다. 김영성 강사는 강연을 통해 내 몸이 원하는 최고의 밥상과 건강 수명 늘리는 장수의 법칙 등을 설명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해야 할 것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강의를 들은 시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강연에 참석한 주민 김OO 씨는 “건강을 챙기는 비결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내 몸에 맞는 음식을 먹는 것이 건강의 비결이라는 것을 알았다.”며, “재미있고 실질적인 강연이어서 무척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강연에 대해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에 안권호 교문2동장은 “오늘 특강을 준비해주신 교문2동 주민자치위원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유익한 특강을 많이 준비하여 주민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을 채워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영성 교수는 KBS ‘스펀지’, MBC ‘불만제로’와 같은 다수의 TV 프로그램들을 통해 건강한 먹을거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식품 관련 분야의 대표적인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