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11.13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www.ggeco.co.kr/news/61908
발행일: 2019/10/21  박소영 기자
수원시 팔달구 고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실시

【경기경제신문】수원시 팔달구 고등동(동장 박익종)에서는 21일 광교산 자락에 위치한 수원시 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워크숍을  진행했다.


[팔달구 고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수원의 대표적 구도심인 고등동은 인구의 20%가 복지대상자로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주민이 유독 많은 곳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중요성이 부각되었고, 현재 30명의 위원들이 소외된 이웃을 다독이며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2020년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간 운영계획에 대한 논의와 지역 활동가인 문상철 강사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방안에 대한 강의로 진행하였다. 특히 강의 이후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참여하여‘복지가 내게 다가온 순간’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금순 고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서‘복지’의 숲에 빠지게 되어 행복하다”고 소감을 이야기해 큰 박수를 받았다.
 

마지막 시간에는 환경성질환아토피센터 뒷길인 수원팔색길 모수길을 걸으며 광교산의 가을경치를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인자 고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이렇듯 멋진 곳에서 워크숍을 진행하게 되어 정말 기쁘다”며 “도움이 필요한 곳에 언제든지 달려가서 힘든 손을 잡아줄 수 있는 고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익종 고등동장은 “늘 궂은 일을 도맡아 하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오늘만은 남이 아닌 나를 위로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소외된 이웃에게 든든한 동행이 되어주는 고등동을 만들고 싶다”고 덧붙였다.


박소영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