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9.21 (토)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www.ggeco.co.kr/news/60323
발행일: 2019/09/10  박종명 기자
경기도교육청, 2019 개정 누리과정 심화자료 개발·보급
2020년부터 유아중심 ․ 놀이중심 교육과정으로 변화 - 2019 개정 누리과정 현장 안착을 위한 심화 자료 개발·보급

【경기경제신문】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교육부가 지난 7월 확정·발표한 2019 개정 누리과정 안착을 위한 심화 자료를 개발 ․ 보급했다고 10일 밝혔다.

내년 3월부터 적용되는 개정 누리과정은 교사 주도 활동을 지양하고 유아가 충분한 놀이 경험을 통해 몰입과 즐거움을 느끼면서 자율성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은 ▲놀이 들여다보기, ▲놀이 이해하기, ▲놀이 여정 담기 등 총 3장으로 구성해 만든 자료를 개발·보급했다. 자료는 교사의 역할과 놀이에 대한 의미를 강조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자료는 도교육청 홈페이지(www.goe.go.kr)/통합자료실/유아교육과/과 자료실에서 내려 받아 유아교육 활동 자료로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류시석 유아교육과장은 “경기도교육청은 유아교육의 본질인 놀이 중심 교육이 현장에 잘 안착될 수 있도록 2017년부터 장학자료를 개발 ․ 보급하고 있다”라며, “특히 이번에 개발한 심화 자료가 유아의 놀이를 제대로 이해하고 지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명 기자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