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9.9.21 (토)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www.ggeco.co.kr/news/59204
발행일: 2019/08/19  박진범 기자
구리시 교문2동, 지역 복지 자원 연계 주거 환경 개선

【경기경제신문】구리시(시장 안승남)에서는 지난 18일(일) 나눔사랑모임(회장 박백만)에서 교문2동 어려운 이웃의 집을 방문하여 주거 환경 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싱크대 및 LED 등을 교체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나눔사랑모임의 주거 환경 개선 봉사활동 현장]

이번 주거 환경 개선 사업을 위해 교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동 사회복지 담당 직원들이 직접 가구 방문 후 주거 환경 개선이 필요한 대상 가구를 선정하였으며, 이를 지역 복지 자원인 나눔 사랑 모임에 추천하였다.

 
이번에 주거 환경 개선 대상으로 선정된 윤○○ 어르신은 “주거 환경 개선으로 깨끗하고 밝은 집안 환경이 변화되어 기분이 무척 상쾌하다.”고 기뻐하며, “이사 온 지 오래됐지만 집사람의 건강이 안 좋아 부식된 싱크대나 더러워진 벽지에 신경을 쓰지 못했는데 새롭게 싱크대를 설치하고 도배도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나타냈다. 

 
박백만 나눔사랑모임 회장은 “우리들의 도움으로 어르신들의 주거 환경을 쾌적하게 바꿀 수 있어서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나눔사랑모임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안권호 교문2동장은 “오늘 봉사에 참여한 나눔사랑모임 봉사단원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복지 자원과 연계한 주거 환경 개선 등 현장 중심의 소통 행정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