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용인교육지원청, 2021 다함께 꿈의학교 교육협력 업무협약서 체결

2021년 5월부터 2021년 12월 31일까지 용인교육지원청과 공유에듀 사회적협동조합 간 업무협약 체결

[경기경제신문] 용인교육지원청은 14일 공유에듀 사회적협동조합과 ‘공유에듀 꿈의학교’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용인교육지원청과 공유에듀 사회적협동조합은 학생의 직업 체험활동 중심의 ‘공유에듀 꿈의학교’ 운영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경기꿈의학교는 경기도 내 학교 안팎의 학생들이 꿈을 실현하기 위해 스스로 참여·기획·운영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이다.

그중 다함께 꿈의학교는 경기도 내 단체 등이 인적·물적·재정적 지원으로 학생의 꿈을 지원해주는 활동이다.

공유에듀 꿈의학교에서 학생들은 로봇과학자, 연기자, 카레이서 등 여러 가지 직업군을 간접 체험할 예정이다.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직업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지게 해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체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공유에듀 꿈의학교의 목표다.

공유에듀 꿈의학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6월~10월 중 운영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경기마을교육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용인교육지원청 이윤식 교육장은“학생들의 직업 진로교육에 앞장서는 공유에듀 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꿈의학교를 운영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공유에듀 꿈의학교를 통해 여러 직업을 체험하고 학생 본인에게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을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