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안양시립박달도서관, 역사 이야기로 가족과 하나 되는 시간 만들어보세요

‘길 위의 인문학: 가족과 함께하는 역사인문학’ 프로그램 5월부터 20회차 운영

[경기경제신문] 안양시립박달도서관이 5월 8일부터 ‘길 위의 인문학: 가족과 함께하는 역사 인문학’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길 위의 인문학’ 사업의 일환으로 박달도서관은 ‘가족과 함께하는 역사 인문학’라는 주제의 프로그램으로 올해 사업기관에 선정됐다.

 


박달도서관은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의 아동·청소년과 부모, 조부모 등으로 구성된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역사 인문학 프로그램을 통해 세대 간 공감과 화합을 끌어내고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의 마음을 치유하고자 한다.

이 프로그램은 역사와 인문학이라는 심오한 주제를 이해하기 쉽게 역사동화와 그림책을 매개체로 하며 각 책의 저자가 직접 강사로 참여해 생동감을 더할 예정이다.

또한 왕과 위인이 아닌 ‘평범한 사람’ 중심으로 역사의 주요 사건과 쟁점을 다루는 동시에, 잘 알려지지 않았던 안양의 역사적 사건과 유적을 살펴보며 나의 가족의 역사와 미래를 공유해보는 활동도 하게 된다.

해당 인문학 프로그램은 5월 8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에 비대면 화상 플랫폼 줌으로 진행하며 ‘우리 역사 속 평범한 사람들의 삶’과 ‘우리 역사 속 담겨진 이야기들’이라는 두 가지 주제를 각각 10회씩 총 20회차로 운영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