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파주시, 2021년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 추진

신중년 퇴직인력에 맞춤형 일자리제공

[경기경제신문] 파주시는 ‘2021년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을 확대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이는 만50세 이상 70세 미만 신중년 퇴직인력에게 경력과 전문성을 살려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 및 일자리를 지원하기 위함이다.

이 사업은 고용노동부 주관의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에 공모 선정돼 추진하는 것으로 올해는 전년 대비 1억 7천 8백만원이 늘어난 총 사업비 5억 9천만원의 예산으로 7개 사업, 24명 채용을 지원한다.

추진사업은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운영 지역아동센터 전문강사 사회서비스 서포터즈 새로쓰는 삶의 2막 비정규직 및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노동환경개선사업 치매안심센터 치매조기검진사업 주민건강지킴이사업 7개 사업이다.

참여대상은 파주시 거주자로 만50세 이상 70세 미만 미취업자며 해당업무 분야 경력 3년 이상 또는 관련 자격증을 보유해야 한다.

사업기간은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이며 주 5일 근무하고 최저임금과 주차·월차수당, 식비 등 급여와 4대보험 가입을 지원받는다.

황선구 파주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최근 신중년의 사회 재진입 수요가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다”며 “신중년들이 보유한 능력과 경제성을 발휘해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경력과 경험에 따라 맞춤형 일자리를 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