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평택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촉식 개최

[경기경제신문]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2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아동참여위원회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 위촉식은 코로나19로 위촉아동들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작년 11월 공모에서 아동참여위원회 15명이 위촉 된 이후 두 번째로 아동의 고른 참여를 유도하고자 지역별, 학년별, 성별을 고려하여 학교장 추천으로 추가 위촉했다.

 

이번에 위촉된 아동위원은 모두 7명으로 중학생 3명, 고등학생 4명으로 구성됐으며 아동친화도시 소개, 아동참여위원회 기능, 2019년 아동참여위원회 추진실적 및 활동 공유 등 오리엔테이션도 이어졌다.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는 ‘아동친화도시 평택’ 조성을 위해 구성 됐으며, 주요역할은 아동관련 시정 전반에 의견을 제시하고 아동권리 보장을 위한 캠페인에 참여하는 등 2020년에도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다양한 행사에서 활동 할 예정이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아동참여위원회를 통해 아동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의견을 적극적으로 시정에 반영해 아동의 행복을 우선 배려하는 도시 평택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2019년 4월 아동친화도시 조성 조례 제정을 시작으로 2020년 1월 아동실태조사 완료, 4월 아동친화예산서 제작 등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및 조성을 위한 절차를 이행해 나가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