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안양시, 청사 1층에'안양착한기부 포토존' 설치해

25일 안양도시공사 임직원 모금액 1천16만원 최대호 시장 전달

‘나눔은 더 큰 행복으로 돌아옵니다.’

 

[경기경제신문] 지난 25일 안양시청사 1층 로비에 모습을 드러낸‘안양착한기부 포토존’의 벽면을 장식한 문구다.

 

안양시가 코로나19로 힘겨워 하는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기부도 하고 기념촬영도 할 수 있는 일명‘안양착한기부 포토존’을 설치한 것이다.

 

안양착한기부 포토존은 코로나19 전선의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는 응원메시지를 부착할 수 있는 벽면이 구성돼 있고, 안양시목인 은행나무가 그림으로 벽면을 장식하고 있다.

 

사랑의 열매를 상징하는‘열매돌이’캐릭터도 레드카펫 양쪽에 놓여있다.

 

포토존 바로 옆에는 신용카드 한 번 터치로 1만원을 기부할 수 있는 전자단말기, 기부모금함과 기부신청서가 비치돼 누구나 쉽게 기부참여가 가능하다.

 

기부에 기념촬영까지 더해진다면 기분 좋은 순간이 될 것이다.

 

 

착한기부 포토존 설치의 첫 주인공은 안양도시공사, 배찬주 이사장을 포함한 도시공사 임직원들은 이날 최대호 시장을 예방해 재난기본소득 기부릴레이로 거둔 성금 1천16만원을 전달하고, 이곳 포토존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도시공사 242명의 임직원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이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쓰인다.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직면한 소상공인과 실직청년, 저소득 취약계층과 복지사각지대 주민들이 주 대상 층이다.

 

안양시 역시 지난달 27일 가진 착한기부 발대식 이후, 안양시장과 시의원, 시 공직자들의 연이은 릴레이 기부로 현재까지 356명 참여해 2천4백31만9천원의 성금을 모았다. 시의 착한기부캠페인은 7월까지 계속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지만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이 큰 힘을 발휘해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 수 있다며, 착한기부에 많은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일반 시민들은 각 동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모금함이나 전용계좌(농협 301-0219-4854-11)를 통해 기부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