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반부패·청렴정책 추진을 위한 ‘덕분에 청렴’ 챌린지 실시

참여와 소통으로 청렴한 광주하남교육 실현 목표

[경기경제신문] 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정숙) 반부패추진기획단은 ‘참여와 소통으로 청렴한 광주하남교육 실현’이라는 비전하에 추진하는 반부패·청렴정책의 전략으로서 ‘덕분에 청렴’챌린지를 실시했다.

 

 

‘덕분에 청렴’챌린지는 경기도교육청과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이 추진하는 청렴행정·청렴문화를 교육공동체,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확산시키기 위해 광주하남교육지원청 반부패추진기획단이 전략적으로 기획한 캠페인이다.

 

최근 코로나-19의 방역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가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하며 확산되고 있는 것에서 착안하여, 교육공동체 구성원 덕분에 청렴행정과 청렴문화도 확산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획하였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설문조사를 통해 관내 공·사립 각급학교 및 교육지원청 전 직원의 의견을 수렴하여 ‘2020년도 반부패 청렴정책 종합 계획을 및 청렴 정책 추진 전략을 수립하였다.

 

청렴 정책의 세부 추진 전략 및 주요 추진 과제로는 ▲구성원과 함께하는 청렴생태계 조성 ▲부패방지제도 구축 및 운영 ▲내·외부 청렴도 제고 ▲청렴행정·청렴문화 공유 및 확산 등이다.

 

광주하남교육지원청 한정숙 교육장은 “‘청렴은 경기교육의 자존심이다.’라는 경기교육청의 슬로건과 맥을 같이하여 추진하는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의 반부패·청렴정책의 성공적 확산을 위해 ‘덕분에 청렴’챌린지를 실시하게 되었다. 광주하남 교육공동체 여러분 덕분에 청렴한 광주하남교육이 실현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