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경기주택도시공사(GH), 하남시 국도 43호선 도로 주변 환경정화 활동 실시

· GH 담당 개선 예정인 국도 43호선 주변 봉사활동을 통한 ESG 경영 실천

[경기경제신문] 경기주택도시공사는 하남시~광주시 진입로인 국도 43호선 주변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에선 GH 하남사업단 직원 10여명이 참여해 하남시 천현동~상산곡동에 이르는 국도 43호선 주변 약 2km을 걸으며 도로변 및 주변공원에 방치된 재활용품 및 쓰레기 수거활동을 실시했다.

한편 국도 43호선은 하남교산지구 광역교통개선대책의 일환으로 5.4km에 이르는 도로확장 공사로써, 하남시~광주시를 연결하는 남북 간 간선도로 기능을 강화하고 상산곡 기업이전단지, 캠프 콜번 등 지역개발사업에서 발생하는 교통량의 효과적인 분산을 위해 계획 중이다.

또한 중부고속도로 하남 IC 주변 개선해 고속도로 진입을 용이하게 하고 향후 서울~양평 고속도로 상산곡 IC와 연계해 하남교산지구 및 인근 지역의 교통량 우회 기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GH 관계자는 “이번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께 한발 더 다가가고 정기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해 깨끗한 지역 환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