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파주시, 공동주택 안전 및 운영·윤리 교육 실시

공동주택 관리능력 향상 및 윤리의식 함양 도모

[경기경제신문] 파주시는 29일 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관리주체 등 약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공동주택 소방·방범 및 입주자대표회의 운영·윤리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 구성원이 받아야 하는 법정 교육으로 공동주택 관리능력 향상 및 윤리의식 함양을 위해 마련됐으며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됐다.

이날 교육은 공동주택 관리업무 종사자를 위한 소방·방범 교육을 시작으로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을 위한 공동주택관리법령 및 지침, 장기수선계획 등 전문적인 운영 지식과 역량 강화를 중심으로 이뤄졌다.

LH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소속 및 풍부한 경력을 가진 전문 강사를 초빙해 현장의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는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했다.

특히 최근 잇따르는 공동주택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화재예방대책 소방 시설물 사용법 공동주택 옥상 출입문 자동개폐장치 설치 안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에 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에 대해서는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온라인 교육을 올해 말까지 이수할 수 있도록 홍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시 전체 인구의 70%가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만큼 이번 교육이 공동주택 관리의 효율성 및 전문성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2023년도에는 노후 승강기 교체 보조금 지원사업을 확대하는 등 공동주택 주거문화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