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학생동아리 축제 학생기획위원회 6차 워크숍 성료

청소년들이 기획, 참여, 실행하는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

[경기경제신문]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2022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를 준비하는 학생기획위원회의 여섯 번째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다원이음터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6차 워크숍에서는 분과별 주제 활동과 축제 사회자로 지원한 8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별 면접을 진행했다.

이번 6차 워크숍을 통해 학생기획위원회 4개 분과에서는 본격적인 축제를 준비해나갔다.

무대기획 분과의 무대 프로그램 구성 학습 미디어 분과의 축제 홍보 영상 기획 및 촬영 영상의 편집 실습 프로그램 기획 분과의 축제 부대 프로그램 구상 및 운영 매뉴얼 작성 홍보 분과의 축제 마스코트 제작과 SNS 이벤트 기획 활동이 진행됐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김태호 대표이사는 “청소년들이 관심 분야와 관련된 분과 활동을 통해 화성시의 대표 축제를 기획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밝히며 “화성시 곳곳의 청소년들이 직접 공연 및 전시 활동에 참가할 수 있도록 위원회와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2022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는 오는 10월 22일 동탄 센트럴파크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청소년들의 공연과 함께 다양한 주제의 전시와 체험 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화성 학생동아리 축제는 9월 초부터 축제 참가할 청소년 동아리를 모집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 동아리는 학교 및 기관으로 배포되는 포스터 등을 참고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