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토)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경기도, 나노 중소기업에 기술개발·시험분석인증 등 지원. 참여기업 모집

공정품질 기술개발 및 신뢰성 인증·분석 지원, 최신기술 교류

[경기경제신문] 경기도와 한국나노기술원이 도내 중소 팹리스 등 시스템반도체·나노 기업에 기업당 최대 2,700만원을 지원하는 ‘나노 중소기업 지원사업’ 하반기 참여기업을 다음 달 15일까지 모집한다.

‘나노 중소기업 지원사업’은 중소·창업기업이 연구개발 사업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기술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공정품질 기술개발과 시제품 신뢰성 인증·시험분석, 참여기업 간 최신기술 교류를 지원한다.

 


도는 지난 상반기에 중소기업 7개 사, 창업기업 6개 사 등 총 13개 기업을 선발했다.

이번 하반기에는 중소기업 8개 사, 창업기업 5개 사 등 총 13개 기업을 선발해 중소기업은 기업당 최대 2,400만원, 창업기업은 최대 2,70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창업기업은 선정 시 ‘한국나노기술원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와 교육, 멘토링 등 기업별 맞춤형 창업 역량강화 프로그램도 제공받을 수 있다.

참여 자격은 중소기업의 경우 경기도에 있는 시스템반도체나 나노 기업이 대상이며 창업기업은 K-스타트업 정회원 승인을 받은 도내 1인 창조기업 또는 공고일 기준으로 주민등록지가 경기도인 예비창업자일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경기도와 한국나노기술원은 첨단 나노팹 기반의 기술개발 지원을 통해 도내 산업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술교류와 사업화 연계를 통한 수익성 증대 효과를 창출하는 전주기적인 기술사업화 연계에 기여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