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수원 3.7℃
기상청 제공

경기도교육청, 2022 다문화 위탁교육기관 공모

1월 7일부터 17일까지 공모 접수하고 2월 9일 홈페이지 결과 발표

[경기경제신문] 경기도교육청이 ‘2022 다문화 위탁교육기관’을 공모한다고 6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2015년부터 다문화 위탁교육기관과 함께 중·고등학교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잘 적응해 저마다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도움으로써 학업중단 예방을 지원하고 있다.

도교육청이 올해 다문화 위탁교육기관으로 지정하는 기관은 10개 이내이며 지정 기관별 운영계획에 따라 3천7백만원 내외로 보조금을 지원해 오는 3월 1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다문화가정 학생 대안교육을 진행한다.

공모에는 도내 국·공립 교육기관·직속기관, 공공기관,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 사회단체가 운영하는 대안교육 기관이 참여 가능하며 다문화 대안교육을 실시했거나 실시할 여건을 갖추고 추가 예산 확보가 가능한 기관이라면 참여할 수 있다.

공모에 참여하는 기관은 도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1월 7일부터 18일까지 공모서류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도교육청은 선정평가위원회 심사를 거쳐 2월 9일 공모 결과를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강심원 민주시민교육과장은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언어와 문화 차이를 극복하고 꿈을 향해 도전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차원의 지원이 필요하다”며 “역량을 갖춘 많은 기관이 관심을 가지고 공모에 적극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